프로그래밍 순서
- 소스 파일의 작성
- 선행 처리기에 의한 선행 처리
- 컴파일러에 의한 컴파일 (이 작업이 끝나면 오브젝트 파일( obj,o )이 생성 된다)
- 링커에 의한 링크 (오브젝트 파일과 라이브러리 파일 시동 코드를 합쳐 하나의 파일을 만드는 작업을 한다)
- 실행 파일의 생성
c++ 입출력
C++의 모든 것은 객체로 표현 되므로, 입출력을 담당하는 수단 또한 C언어의 함수와는 달리 모두 객체다. C에서의 stdio.h 처럼 C++에서 입출력을 담당하고 있는 놈은 iostream이다.
출력 : cout (std::cout << 출력할데이터;)
입력 : cin (std::cin >> 저장할 변수;)
입출력을 할때 계속 std를 사용하는 것을 번거롭다면
using namespace std; 를 적어주면 된다.
<예시 코드>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int age;
cout << "여러분의 나이를 입력해 주세요 : ";
cin >> age;
cout << "여러분의 나이는 " << age << "살 입니다." << endl;
return 0;
}
변수
변수 이름 규칙
- 변수의 이름은 영문자,숫자,언더바로만 구성 된다.
- 변수의 이름은 숫자로 시작 될 수 없다.
- 변수의 이름 사이에는 공백을 포함할 수 없다.
- 미리 정의된 키워드는 쓸수 없다.
- 길이는 제한이 없다
변수의 선언 방법
- 타입 변수이름;
- 타입 변수이름 = 값;
상수
상수의 종류
- 리터럴 상수
- 정수형 : 아라비아 숫자와 부호로 직접 표현된다
- 기본 설정 : int
- u 또는 U : unsigned int
- l 또는 L : singed long
- ul 또는 uL 또는 Ul 또는 UL : unsigned long
- long long 또는 ull 또는 Ull 또는 uLL 또는 ULL : unsigned long long
- 실수형 : 3.13,-45.6과 같은 소수점이 포함 된다
- f 또는 F : float형
- 기본 설정 : double
- l 또는 L : long double형
- 문자형 : 따옴표 안에 들어가는 문자다
- 정수형 : 아라비아 숫자와 부호로 직접 표현된다
- 포인터 리터럴 상수: null 포인터란 아무 것도 가리키고 있지 않는 포인터를 의미한다. 원래의 C++에서는 널 포인터를 표현하기 위해 0으로 초기화 했어야 했는데 이제는 nullptr키워드를 통해 0으로 초기화 된 널 포인터 더욱 제대로된 널 포인터를 표현할 수 있다
- 심볼릭 상수 : const를 통해 선언 할 수 있는 상수다. 심볼릭 상수는 const 키워드를 사용하여 선언 할 수 있다
- 상수 타입을 명시적으로 지정할 수 있다
- 구조체와 같은 복잡한 사용자의 정의 타입에도 사용할 수 있다
- 해당 심볼릭 상수를 특정 함수나 파일에서만 사용할 수 있도록 제한 할 수 있다
부동 소수점 수
'Programming > C++ Language' 카테고리의 다른 글
6days (0) | 2023.07.17 |
---|---|
5day (0) | 2023.07.07 |
4days (0) | 2023.07.04 |
3days (0) | 2023.07.03 |
2days (0) | 2023.07.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