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ming/C++ Language / / 2023. 6. 28. 2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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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순서

  1. 소스 파일의 작성
  2. 선행 처리기에 의한 선행 처리
  3. 컴파일러에 의한 컴파일 (이 작업이 끝나면 오브젝트 파일( obj,o )이 생성 된다)
  4. 링커에 의한 링크 (오브젝트 파일과 라이브러리 파일 시동 코드를 합쳐 하나의 파일을 만드는 작업을 한다)
  5. 실행 파일의 생성

c++ 입출력

C++의 모든 것은 객체로 표현 되므로, 입출력을 담당하는 수단 또한 C언어의 함수와는 달리 모두 객체다. C에서의 stdio.h 처럼 C++에서 입출력을 담당하고 있는 놈은 iostream이다.

출력 : cout (std::cout << 출력할데이터;)

입력 : cin (std::cin >> 저장할 변수;)

입출력을 할때 계속 std를 사용하는 것을 번거롭다면

using namespace std; 를 적어주면 된다.

<예시 코드>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int age;

    cout << "여러분의 나이를 입력해 주세요 : ";
    cin >> age;

    cout << "여러분의 나이는 " << age << "살 입니다." << endl;
    return 0;
}

변수

변수 이름 규칙

  1. 변수의 이름은 영문자,숫자,언더바로만 구성 된다.
  2. 변수의 이름은 숫자로 시작 될 수 없다.
  3. 변수의 이름 사이에는 공백을 포함할 수 없다.
  4. 미리 정의된 키워드는 쓸수 없다.
  5. 길이는 제한이 없다

변수의 선언 방법

  • 타입 변수이름;
  • 타입 변수이름 = 값;

상수

상수의 종류

  1. 리터럴 상수
    1. 정수형 : 아라비아 숫자와 부호로 직접 표현된다
      1. 기본 설정 : int
      2. u 또는 U : unsigned int
      3. l 또는 L : singed long
      4. ul 또는 uL 또는 Ul 또는 UL : unsigned long
      5. long long 또는 ull 또는 Ull 또는 uLL 또는 ULL : unsigned long long
    2. 실수형 : 3.13,-45.6과 같은 소수점이 포함 된다
      1. f 또는 F : float형
      2. 기본 설정 : double
      3. l 또는 L : long double형
    3. 문자형 : 따옴표 안에 들어가는 문자다
    cout 안에 객체를 전달하면 사용자가 변환할 때 까지 진법의 형태를 계속 유지 할 수 있다.
  2. 포인터 리터럴 상수: null 포인터란 아무 것도 가리키고 있지 않는 포인터를 의미한다. 원래의 C++에서는 널 포인터를 표현하기 위해 0으로 초기화 했어야 했는데 이제는 nullptr키워드를 통해 0으로 초기화 된 널 포인터 더욱 제대로된 널 포인터를 표현할 수 있다
  3. 심볼릭 상수 : const를 통해 선언 할 수 있는 상수다. 심볼릭 상수는 const 키워드를 사용하여 선언 할 수 있다
    1. 상수 타입을 명시적으로 지정할 수 있다
    2. 구조체와 같은 복잡한 사용자의 정의 타입에도 사용할 수 있다
    3. 해당 심볼릭 상수를 특정 함수나 파일에서만 사용할 수 있도록 제한 할 수 있다

부동 소수점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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